네모엄마 요리는 늘, 간단하고 쉽다

그럼 삼겹보쌈을 만들어볼까?


오늘내가 T스토리에 남길이야기는
삼겹살을 이용해 만드는
네모엄마만의 간단하고 쉬운 레시피이다

늘, 보쌈은 앞다리살로 만들어 먹던 그시절,
[누가보면 나이엄청많은줄알겠음 ㅎㅎ]

삼겹살을 잘삶아내야 맛있다는 누군가의 말에
보쌈이 생각나는날에는 삼겹 뱃살쪽 고기를 식육점에서
구매해와 삶아먹고있다,

정말 보쌈이라고 해봐야 삼겹살 고기를
삶아내는거가 다인 레시피같지않은 레시피 시작한다

보쌈만들기 스타트

삼겹살 2근 600+600
월계수잎 약간
아메리카노 커피가루 약간


3등분으로 자른 삼겹살은
적당한 냄비에 물과 함께 퐁당퐁당 넣어
고기가 잘 잠기게 해준다


그리고는 식육점에서 챙겨준 월계수입을
좀 많다싶어도 다넣어주면된다

그리고 네모엄마의 쉬운보쌈 만들기의 끝은
바로 이커피가루인데
커피가루가없을때는
아메리카노커피를 그냥 넣어줘도 괜찮다

이모든것은 가스렌지에 불을 올리지않고
다이뤄진것들!!

이렇게 넣을것들을 다투하시키고난뒤
가스렌지불올리고 끓여주면되는데
40분-1시간정도끓여준다

언젠가 누가 이렇게 말했다,
보쌈에서 돼지고기 특유의 냄새가 안난다며
원래 보쌈에서 돼지냄새는 좀나야한다고
ㅎㅎ
그래서 난 그랬다 ,
나는 내가 만든 이 보쌈이 맛있다고
ㅎㅎ

기호에맞게 막 만든 김장김치나
겉절이가 있으면 좋겠지만
우리는 파김치와 명태회무침을 곁들여 먹었다,
소금과 참기름장을 찍어먹어도좋지만
파김치 올려 와구 와구~ 먹어보면
그야말로 꿀맛!!

그리고 나는 종종 생각해보는데
확실하게 말하지만 삼겹살로 만든 보쌈이
정말 맛있긴하다

네모엄마삽겹보쌈 만들기 참쉽죠잉~


+ Recent posts